시내 중심부에서 마드리드의 빛의 풍경을 즐겨보세요. 마드리드 시내에서 30분만 이동하면 수세기를 거슬러 올라 마드리드의 유네스코 문화 삼각지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중세 도심인 알칼라 데 에나레스에서 산 로렌소 데 엘 에스코리알 수도원까지, 아란후에스의 궁전에서 아예도 데 몬테호의 고요한 숲까지. 유네스코가 엄선한 문화재를 방문해보세요.
마드리드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레스토랑을 포함해 수백 년의 역사를 가진 레스토랑들이 있습니다. 28개의 미슐랭 스타를 획득한 36개의 레스토랑부터 쇼콜라테리아, 봄보네리아, 파스텔레리아 같은 매력적인 디저트 전문점까지 다채로운 미식의 즐거움이 가득한 도시입니다. 마드리드 도심을 벗어나 현지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레스토랑 몬티아를 방문해보세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마드리드의 풍부한 문화와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됩니다.
세계 플라멩코의 수도이자 상징적인 타블라오의 발상지인 마드리드는 수 세기 동안 유네스코가 인정한 이 예술형식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1950년대에 마드리드는 타블라오에 서고 싶어하는 댄서들과 인기 댄서들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플라멩코계를 변화시켰습니다.
2021년 국제 오페라 어워드에서는 세계 최고의 오페라 하우스로 선정된 테아트로 레알 Teatro Real을 비롯하여 200개 이상의 극장이 공연들을 무대에 올리고 있습니다. 마드리드의 브로드웨이인 그란비아 거리에서는 수준급의 뮤지컬 공연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Olé!
마드리드의 파세오 델 아르테에서는 프라도 미술관, 티센 보르네미사, 레이나 소피아를 모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피카소, 고야, 미로 등 수천 점의 위대한 작품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250개가 넘는 다양한 갤러리와 박물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욕심을 내본다면 골목 구석구석에 전시되어 있는 거리예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로소야 강으로 둘러싸인 유서 깊은 마을 부이트라고 델 로소야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고, 파토네스 왕의 전설이 깃든 전설을 발견해 보세요. 전형적인 검은 슬레이트 건축물과 자갈길을 지나 그 기묘한 역사를 만나보세요. 또는 자연과 역사, 야외 스포츠를 즐기고 마드리드에서 가장 잘 보존된 성, 멘도사 성이 있는 만사나레스 엘 레알을 방문하거나 친촌에서 유명한 술 아니스와 코시도 마드리에뇨를 맛볼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가까운 거리로 편하게 시간 여행을 즐겨보세요.
마드리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아담한 부티크, 100년된 상점과 다양한 시장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오트 쿠튀르가 중시하는 부분은 품질, 디테일, 장인 정신입니다. 매년 메르세데스-벤츠 패션 위크가 열리면 이 도시에는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모여듭니다. 엄격하게 선정된 디자이너 쇼핑 루트를 통해 마드리드에서 최고의 쇼핑 경험을 즐겨 보세요. 여기에서 쇼핑가이드를 확인하세요.
마드리드는 스포츠에 대한 열정이 넘치는 도시입니다. 레알 마드리드, 리야드 에어 메트로폴리타노 스타디움 본거지이며 골프 전설들이 특별히 설계한 20개 이상의 골프 코스를 자랑합니다. ATP 마스터스 1000 및 WTA 1000의 행사, 마드리드 무투아 테니스 오픈이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드리드에서는 승마, 하이킹, 사이클링과 같은 다른 유형의 활동적인 관광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팬이라면 마드리드에서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스포츠입니다.
마드리드는 바리오라고 불리는 131개의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고급 상점과 레스토랑이 있는 부유한 살라망카부터 1499년으로 타임슬립한 것 같은 바리오까지 각 지역마다 고유한 매력이 있습니다. 라 라티나에는 상징적인 엘 라스트로 시장과 마드리드 최고의 타파스 바가 밀집해 있는 곳이 있습니다.
가장 멋지고 예술적인 지역 중 하나로 꼽히는 라바피스는 마드리드의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바리오입니다. 가파르고 미로 같은 거리를 따라 작은 현지 상점과 카페가 있는 다양하고 이국적인 동네가 펼쳐져 있습니다.
라 라티나의 역사는 1499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바리오에서 가장 상징적인 명소 중 하나인 엘 라스트로 시장으로 가는 길목부터 방문해보세요. 마드리드에서 타파스 바가 가장 밀집되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해요.
솔-그랑비아는 대형 쇼핑몰, 호텔, 극장, 마드리드 관광, 문화 및 여가 생활의 중심지가 모여 있는 마드리드의 바리오입니다.
바리오 데 살라망카는 고급 브랜드와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세라노 거리의 본거지로, 마드리드의 완벽한 럭셔리의 정점을 발견할 수 있는 바리오입니다.
말라사냐는 마드리드 힙스터 운동의 중심지로 독특한 예술적, 음악적 풍미를 지닌 바리오입니다. 바와 클럽도 인기가 있지만 거리와 라 플라자 델 도스 데 마요의 테라스에서도 그 못지않게 술을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엘 레티로는 마드리드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공원 중 하나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빛의 풍경”의 일부분으로 우아한 크리스탈 궁전과 보트를 탈 수 있는 커다란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알폰소 12세 왕 기념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공원은 여러 지역과 마주하고 있어요. 공원에서 시간을 보낸 후에는 이비자 지역의 바에서 사교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곳입니다.
체임브리는19세기 귀족들이 거주 지역으로 선택된 우아한 바리오입니다. 오늘날에는 유명한 칼레 데 폰자노와 같은 아늑하고 분위기 있는 거리에서 바를 가거나 사교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현지인들에게는 외부인에게 작은 비밀로 하고 싶어하는 거리죠. 많은 사람들이 이 곳에 살고 싶어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살레사스는 마드리드에서 가장 트렌디한 바리오입니다. 아트 갤러리, 컨셉 스토어, 부티크가 모여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다양한 스페인 패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체 거리가 패션쇼장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랍니다. 이 바리오의 창의적인 분위기는 독특한 커피 하우스, 칵테일 바, 퓨전 레스토랑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드리드에서의 럭셔리 숙박시설에 대한 선택의 폭이 점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럭셔리 호텔과 아파트 외에도 유서 깊은 궁전, 아트 갤러리와 호텔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숙소,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 있는 소규모의 숙소에 머물 수 있습니다. 어떤 숙소를 선택하든 특별한 요리, 편리한 위치, 따뜻한 마드리드 사람들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드리드는 2023년부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44개, 중동 지역에서 26개의 새로운 연결 노선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베리아항공은 향후 12개월 내에 도하, 쿠알라룸푸르, 자카르타에서 마드리드를 연결하는 노선을 취항하고, 2024년 10월에는 일본 도쿄와 스페인 마드리드 간 직항 노선이 취항할 예정입니다. 또한 마드리드 공항은 유럽에서 가장 큰 공항을 목표로 확장할 계획입니다.